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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애스터 감독의 유전과 미드소마, 접근방식, 현대공포의 재정의

by 블로깅바드 2025. 1. 5.

아리 애스터 감독
출처:나무위키

아리 애스터는 감정적으로 강렬하고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영화로 현대 호러 영화의 풍경을 새롭게 정의했습니다. 슬픔, 트라우마, 인간 정신의 연약함이라는 주제를 탐구함으로써 애스터는 현대 영화 제작에서 가장 혁신적인 목소리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 유전, 미드소마

아리 애스터의 첫 두 편의 장편 영화인 "유전" (2018)와 "미드소마" (2019)는 심리적 깊이와 내장적 공포를 합치는 그의 능력을 보여준다. 두 영화 모두 엄청난 정서적 고통에 맞서 싸우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하며, 그들의 고통을 천천히 고조되는 공포의 기초로 사용한다. 애스터는 값싼 점프 스케어에 의존하기보다는 트라우마가 개인과 관계를 어떻게 풀어낼 수 있는지 탐구하는 서사를 만들어낸다. "유전"에서 애스터는 가족의 비밀과 세대적 트라우마의 영향을 살펴봅니다. 이 영화는 그레이엄 가족이 가장의 죽음 이후 슬픔을 헤쳐 나가는 모습을 따라갑니다. 상실에 대한 처참한 드라마로 시작하지만 곧 초자연적인 힘이 가족의 붕괴를 심화시키면서 악몽 같은 광기로 치닫습니다. 유전된 죄책감과 운명의 불가피성에 대한 이 영화의 섬뜩한 탐구는 엔딩 크레디트가 나온 후에도 오랫동안 관객을 괴롭힙니다. 반면, "미드소마"는 공포를 겉보기에 목가적인 스웨덴 공동체의 눈부신 낮으로 옮깁니다. 이 이야기는 파괴적인 개인적 비극에 시달리는 젊은 여성 대니와 그녀의 친구들이 한여름 축제를 위해 스웨덴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처음에는 그림 같은 문화적 경험처럼 보이지만 곧 조작과 의례적 폭력에 대한 불안한 탐구로 변합니다. 애스터는 대니의 슬픔과 감정적 연약함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공동체의 고요한 외관 아래에 숨어 있는 심리적 공포를 강조합니다. 두 영화를 통해 애스터는 개인적인 고통을 궁극적인 공포의 수단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증명합니다.

2. 접근 방식

아리 애스터를 다른 많은 동시대 영화인들과 차별화하는 것은 감정적 공포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입니다. 그의 영화에는 오컬트 의식, 초자연적 힘, 그래픽 폭력과 같은 전통적인 공포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 핵심은 감정적 드라마입니다. 애스터가 상실, 두려움, 절망과 같은 보편적인 감정을 활용하는 능력은 그의 작품을 매우 불안하게 만듭니다. 애스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결함이 있지만 깊이 있는 인간적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그의 주인공은 전통적인 공포 영화의 전형적인 무적의 영웅이 아닙니다. 대신 그들은 슬픔, 죄책감, 실존적 공포에 맞서 싸우는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예를 들어, "유전"에서 토니 콜렛이 슬픔에 잠긴 어머니 애니를 파괴적으로 연기한 것은 영화의 감정적 닻입니다. 애니의 붕괴와 분노는 너무나 생생해서 볼 수 없어서 그녀의 공포에 대한 강하가 더욱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마찬가지로 "미드소마"에서 플로렌스 퓨가 연기한 다니의 연기는 상실의 마비적인 무게를 포착하여 공동체의 포옹으로의 여정을 섬뜩하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듭니다. 애스터의 영화는 또한 모호함에서 번창하여 관객이 무엇이 현실이고 무엇이 상상인지 의문을 품게 합니다. 이러한 심리적 긴장은 불안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외부의 공포와 캐릭터의 내부 갈등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주인공의 감정적, 정신적 상태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애스터는 관객이 깊이 개인적인 차원에서 고통과 공포를 느끼게 하여 전통적인 장르의 경계를 초월하는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3. 현대 공포의 재정의

아리 애스터는 분위기의 거장이고, 그의 영화는 분위기와 톤이 어떻게 공포를 예술 형식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지에 대한 증거입니다. 세트 디자인, 영화 촬영, 사운드 디자인에서 세심한 디테일에 대한 그의 관심은 아름답고도 무서운 몰입감 있는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아리 애스터 영화의 모든 프레임은 목적이 담겨 있어 긴장감을 높이고 관객을 불안한 이야기 속으로 더 깊이 끌어들입니다. "유전"에서 영화의 억압적인 분위기는 시각적 구성으로 강화됩니다. 촬영 감독 '파웰 포고젤스키'는 희미한 조명과 그림자가 가득한 공간을 사용하여 폐쇄 공포증과 임박한 파멸의 감각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이엄 가족의 집 자체가 캐릭터가 되고, 인형집과 같은 구조는 운명 앞에서 캐릭터의 무력함을 반영합니다. '콜린 스텟 슨'의 잊히지 않는 음악과 결합된 이 영화의 분위기는 시청자를 끊임없는 공포감에 갇히게 합니다. 반면 미드소마는 빛과 색상을 사용하여 똑같이 불안한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거의 전적으로 낮에 설정된 이 영화는 전통적인 공포 미학을 전복합니다. 스웨덴 공동체의 생생한 꽃, 열린 들판, 밝은 하늘은 그 안에서 펼쳐지는 잔혹한 의식과 심리적 조작과 대조됩니다. 애스터가 불안하게 대칭적인 구성과 환각적인 영상을 사용하여 영화의 몽환적인 품질을 더욱 향상해 관객도 아름다운 악몽에 갇힌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애스터의 영화는 또한 긴장감을 증폭시키기 위한 사운드 디자인의 사용에서 탁월합니다. "미드소마"에서, 공동체의 섬뜩한 성가와 불안한 침묵은 방향 감각을 잃고 불안해하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유전"에서 악명 높은 "클릭" 소리는 공포의 전조가 되며, 그 단순함이 더욱 섬뜩하게 만듭니다. 애스터는 시각적, 청각적 요소에 대한 뛰어난 제어를 통해 영화를 시청자의 마음에 남는 몰입감 있는 감각적 경험으로 바꿉니다.

결론

아리 애스터는 인간 경험의 가장 어두운 구석을 탐구하는 영화를 제작하여 현대 공포를 재정의했습니다. 슬픔, 트라우마, 정서적 취약성에 대한 확고한 묘사를 통해 그는 장르를 격상시키고 개인적인 고통을 보편적인 공포로 바꿉니다. "유전"과 "미드소마"를 통해 애스터는 심리적 깊이와 분위기의 훌륭함을 혼합하여 공포스러울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강렬한 영화를 만드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장르의 경계를 계속 넓혀가는 영화감독으로서 아리 애스터는 현대 영화에서 대담하고 비전적인 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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